본문 바로가기
음악은 추억을 담는다

가요톱10 역대 1위 곡 30번째 김현준 독집 앨범 수록곡 ‘내 인생은 나의 것’

by 키리체스 2023. 8. 16.

가요톱10KBS 2TV를 통해 방송되었던 대중음악 순위 프로그램으로 1981210일부터 1998211일까지 방송되었던 프로그램으로 역대 1위에 올랐던 곡들을 한 곡씩 알아보고 음악 속에 담긴 추억을 따라 여행해 보겠습니다.

가요톱10(가요톱 텐) 역대 1위 곡 30번째 김현준 독집 앨범 수록곡 내 인생은 나의 것

가요톱101981KBS 1TV를 통해 처음 방송되었으며, 1982년 프로그램 개편으로 KBS 2TV로 이동되었습니다. 17년 이상 852부가 방송된 장수 프로그램이었으나, 1997년 대한민국이 외환 위기로 인해 IMF로부터 구제금융을 받게 되면서 예능 프로그램을 폐지한다는 이유로 이듬해 1998211일부로 종영되었습니다.

 

인기 장수 가요 순위 프로그램이었던 '가요톱10'의 폐지는 시청자들의 의견 반영 없이 무단으로 종영한 것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거셌고, 결국 비난 여론이 높아지자 KBS2007년 뮤직뱅크라는 프로그램을 새로 기획하여 기존의 '가요톱10'을 계승하는 KBS 대표 가요 프로그램으로 재도약하게 되었습니다.

 

김현준 독집 앨범 수록곡 내 인생은 나의 것’ 1위 기간

198310(통산 41)

198310

102: 조용필 - 나는 너 좋아 (5주 연속)

109: 김현준 & 민해경 - 내인생은 나의 것

1016: 김현준 & 민해경 - 내인생은 나의 것 (2주 연속)

1023: 김현준 & 민해경 - 내인생은 나의 것 (3주 연속)

1030: 김현준 & 민해경 - 내인생은 나의 것 (4주 연속)

 

아티스트 김현준 프로필

가요톱10 역대 1위 곡 30번째 김현준 독집 앨범 수록곡 ‘내 인생은 나의 것’
김현준

김현준

본명 : 김철

출생 : 195828(202365)

출생지 : 서울특별시

종교 : 무교

소속사 : 제이앤지엔터테인먼트

데뷔 : 1982

장르 : 트로트

 

김현준 독집 앨범 정보

가요톱10(가요톱 텐) 역대 1위 곡 30번째 김현준 독집 앨범 수록곡 ‘내 인생은 나의 것’
김현준 독집 앨범 자켓

앨범 부제 : 5회 동경 FM 가용제 금상 수상곡

아티스트 : 김현준 & 민해경

앨범 : 내 인생은 나의 것 / 캠퍼스의 연인들

발매 : 1983.02.15.

장르 : 발라드

발매사 : 지구레코드

 

내 인생은 나의 것 김현준 & 민해경

내 인생은 나의 것 – 김현준 & 민해경

 

깨끗한 음원으로 듣고 싶은 분은 아래영상을 선택하세요!

내 인생은 나의 것 – 김현준 & 민해경

김현준 독집 내 인생은 나의 것앨범 정보

1983년 지구레코드를 통해 발매한 김현준의 독집 음반으로 김현준의 1집에 해당합니다. ‘내 인생은 나의 것이라는 곡이 민해경의 곡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 이유는 1983년 김현준과 같이 듀엣으로 이 노래를 불렀고, 이후 1991년 발표한 JUMP91 음반에 이 곡을 수록하면서 민해경이 이 노래를 많이 불렀기 때문입니다.

 

김현준은 1979년 영화 순자야 문 열어라의 동명의 주제곡을 부르면 기회를 잡았으나, 이 노래가 정치적인 이유로 금지곡 처분을 받으면서 활동하지 못했습니다.

 

1982년 민해경이 소속된 패밀리 프로덕션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김현준으로 활동명을 바꾸고, 동경 FM자요제에 박건호 작사, 이범의 작곡의 캠퍼스의 연인들로 출전해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독집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수록곡 중 민해경과 함께 부른 내 인생은 나의 것이라는 곡이 KBS ‘가요톱10’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내 인생에 간섭하지 말라는 의미의 가사 때문에 학부모들의 항의가 빗발쳐 방송 금지곡이 되면서 골든컵을 수상하지 못한 비운의 곡이 되었습니다. 결국 골든컵을 1주 남기고 금지곡으로 묶여 가요톱10 순위에서 하차하였습니다.

 

더욱이 아이러니한 점은 이곡이 하차한 다음 가요톱10 1위 곡은 윤시내의 공부합시다였다는 점입니다.

 

이 엘범에는 ! 대한민국이라는 곡이 있는데 이곡은 평화 통일 정책 자문위원회의 요청으로 김현준과 민혜경에 의뢰가 들어왔고, 두 사람은 제안을 받아들여 ! 대한민국을 급하게 녹음하여 1번 트랙에 위치시켰으나 민해경의 일본 활동으로 이 노래는 정수라에게 돌아갔습니다.

김현준 독집(1) 앨범 수록곡
트랙 제목 작사 작곡 재생 시간
A-1 ! 대한민국 박건호 김재일 03:35
A-2 캠퍼스의 연인들 박건호 이범희 03:05
A-3 당신 때문에 이정화 계동균 03:05
A-4 하얀 면사포 이수영 오준영 03:10
A-5 사랑의 종말 이경재 이봉조 02:35
A-6 어떤일 이수영 이수영 03:29
B-1 내인생은 나의것 박건호 방기남 04:38
B-2 캠퍼스의 연인들 박건호 이범희 03:05
B-3 아직도 못다한 사랑 한정선 한정선 04:11
B-4 나의 깃을 찾아서 이범희 이범희 02:36
B-5 철없는 아내 이성재 이봉조 02:27
B-6 잎새없는 나무(경음악) 이범희 경음악 03:20

 


김현준 독집 앨범 내 인생은 나의 것가사

 

내 인생은 나의 것 내 인생은 나의 것

그냥 나에게 맡겨 주세요

내 인생은 나의 것 내 인생은 나의 것

나는 모든 것 책임질 수 있어요

 

My life is mine. My life is mine
Just leave it to me
My life is mine. My life is mine
I can take responsibility for everything

 

사랑하는 부모님 부모님은

나에게 너무도 많은 것을 원하셨어요

때로는 감당하기 어려웠지만 따라야 했었지요

가지 말라는 곳에는 가지 않았고

하지 말라는 일은 삼가 했기에

언제나 나는 얌전하다고 칭찬받는 아이였지요


My loving parents, my parents
You wanted so much from me
Sometimes it was hard to handle, but I had to follow it
I didn't go to places that I shouldn't go to
I refrained from telling you not to
I've always been praised for being quiet

 

그것이 기쁘셨나요 화초처럼 기르시면서

부모님의 뜻대로 된다고 생각 하셨나요

부모님은 사랑을 다 주셨지만

나는 아직도 아쉬워 하는데

이렇게 그늘진 나의 마음을

그냥 버려 두지 마세요


Were you happy about that? You grew it like a plant
Did you think it would go your way
My parents gave me all their love
I'm still sad
My shadowy heart
Don't just throw it away

 

내 인생은 나의 것 내 인생은 나의 것

그냥 나에게 맡겨 주세요

내 인생은 나의 것 내 인생은 나의 것

나는 모든 것 책임질 수 있어요


My life is mine. My life is mine
Just leave it to me
My life is mine. My life is mine
I can take responsibility for everything

 

부모님이 부모님이 살아오신 그 길이

나의 인생은 될 수 없어요

시대는 언제나 가고 가는 것

모든 것은 달라졌어요

부모님의 어린 시절을

다시 한 번 돌아 보세요

그 때는 아쉬운 마음이 없으셨나요

나는 이미 알고 있어요 부모님이 말하는

그 모든 것이 사랑인 줄을 나는 알아요

그러나 내가 원하는 것도

부모님은 알아 주세요


My parents... The way they lived
It can't be my life
Times are always passing
Everything has changed
My parents' childhood
Turn around again
Didn't you have any regrets
I already know What my parents say
I know it's all love
But I don't want anything
Parents, please know

 

내 인생은 나의 것 내 인생은 나의 것

그냥 나에게 맡겨 주세요

내 인생은 나의 것 내 인생은 나의 것

나는 모든 것 책임질 수 있어요


My life is mine. My life is mine
Just leave it to me
My life is mine. My life is mine
I can take responsibility for everything

 

가요톱10 역대 1위 곡 29번째 조용필 5집 앨범 수록곡 ‘나는 너 좋아’

 

가요톱10 역대 1위 곡 29번째 조용필 5집 앨범 수록곡 ‘나는 너 좋아’

가요톱10은 KBS 2TV를 통해 방송되었던 대중음악 순위 프로그램으로 1981년 2월 10일부터 1998년 2월 11일까지 방송되었던 프로그램으로 역대 1위에 올랐던 곡들을 한 곡씩 알아보고 음악 속에 담긴 추

kirichess.tistory.com

댓글